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 신청방법
서울시가 직장인 엄마아빠가 육아휴직을 사용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'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' 신청 및 접수를 9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. 최대 24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.
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남성뿐만 아니라 엄마아빠 모두 육아휴직 장려금을 받을 수 있도록 1인당 최대 120만 원, 부모가 각자 휴직을 사용할 경우 가구당 최대 240만 원을 지원합니다.
저출산 문제로 인해 서울시는 엄마아빠가 직접 내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양육자가 아이를 돌볼 수 있도록 엄마아빠가 육아휴직을 쓸 수 있도록 육아휴직 장려금을 도입했습니다.
서울형 육아휴직 장려금 지원대상
&.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서울시에 주민등록이 등록되어 서울에 계속 거주
&.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50% 이하
&.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 2023년 1월 이후 6개월 이상 연속하여 육아휴직 급여
신청대상은 고용보험 가입 후 2023년 1월 이후 육아휴직을 사용해 육아유직급여를 6개월 연속 수급하고 가구소득이 150% 이하이며 신청일 기준 1년 이상 계속해서 서울시 관내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 있는 엄마아빠입니다.
조건 충족 시 외국인. 다문화 가정도 신청할 수 있으며, 매달 15일까지 신청하면 동사무소 및 구청에서 자격심사 후 매월 말까지 통장으로 장려금을 지급합니다.
서울형 육아 장려금 신청서류
장려금 신청 시 필요서류
- 주민등록등본
-건강. 장기요양보험료
-육아휴직급여 결정 통지서
-육아휴직 확인서
-통장사본
-개인정보활용 동의서
이렇게 준비를 하시고 그 외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주민센터를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댓글